관리 메뉴

파랑새/송이갑 블로그

신복R∼굴화 교통개선공사 이달 완료  본문

▒사회연구소및컨설팅▒/울산소식(new)

신복R∼굴화 교통개선공사 이달 완료 

파랑새/송이갑 2011. 4. 4. 22:31

신복R∼굴화 교통개선공사 이달 완료
2011년 03월 23일 (수) 22:23:27 신형욱 기자 shin@ksilbo.co.kr
 
울산시 남구 무거동 신복로타리에서 울주군 범서읍 굴화리 일원까지의 고속도로 종점부 교통체계 개선공사가 이달말 완료돼 신복로터리 체증해소에 도움이 기대된다. 하지만 울산시가 추진해온 무거동~울주군 장검 구간 고속도로변 양측 연결도로 개설공사는 국토해양부 등의 난색 표명으로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.

23일 울산시에 따르면 고속도로 종점부인 신복로타리 체증 해소 방안으로 지난 2008년부터 49억여원의 사업비를 들여 건립해 온 신복로타리→울주군 범서읍 굴화리까지 상행선 길이 1.3㎞ 구간 1차선 확장 및 하행 버스 정차대 설치 공사가 이달 말 준공된다.

울산시는 준공 이후 다음달 14일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뒤 개통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.

개통이 되면 남구 옥동에서 울주군 범서, 천상 방향으로 진입하던 차량이 신복고가도로를 이용해 고속도로 요금소 앞 확장구간에서 인터넷고등학교 쪽으로 빠져나올 수 있게 된다.

이에 따라 범서 방향 차량들이 신복로타리를 거치지 않게 돼 로타리 내부 소통은 물론 타이어판매점 부근 진입부의 체증이 해소돼 로타리 전체의 소통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울산시는 기대하고 있다. 신형욱기자 shin@ksilbo.co.kr

 경상일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