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파랑새/송이갑 블로그

내년 고래축제때 ‘술고래축제’ 첫 선  본문

▒[울산시태화강카페]▒/♣태화강·동천,회야강·샛강·강넷소식

내년 고래축제때 ‘술고래축제’ 첫 선 

파랑새/송이갑 2011. 6. 2. 09:14

내년 고래축제때 ‘술고래축제’ 첫 선
김두겸 남구청장
술 제조 비법·맛 비교 행사
축제주관 재단법인도 추진
2011년 06월 01일 (수) 23:02:00 허광무 기자 ajtwls@ksilbo.co.kr
내년 울산고래축제부터 ‘술고래 축제’가 열릴 예정이다. 또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축제를 주관하는 재단법인 설립이 추진된다.

김두겸 울산 남구청장은 1일 “내년 축제부터 전국의 술을 모두 구경하고 맛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, ‘술고래 축제’를 열 예정이다”고 말했다.

김 청장은 이날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“울산 대표 축제로 부상한 울산고래축제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‘술고래’라는 표현에서 아이디어를 땄다”면서 “술로 흥청거리는 축제가 아니라, 술 제조 비법과 맛을 비교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
막걸리를 비롯한 전통주와 국산 와인 등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술 뿐 아니라 북한의 술도 구할 예정이다.

또 김 청장은 “그동안 고래축제를 주관하던 고래축제추진위원회 대신 재단법인을 만들어 앞으로 고래축제를 주최하도록 할 예정”이라면서 “비영리 재단이 축제를 추진하면 외부 후원을 유치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재정 운영이 가능해 질 것”이라고 밝혔다. 허광무기자 ajtwls@ksilbo.co.kr

경상일보